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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고객(Individual Customer)

[DHL :: 해외구매 상품 반송] 해외구매 상품 반송보내기(상품 가액 200만원 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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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 쇼핑몰에 대한 접근성과 결제가 간편해지면서 해외 상품을 직접 구매하는 '직구족'들이 많이 증가했습니다. 해외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구매자들이 많아진 만큼 반송량 또한 많아졌는데요. 간단한 국내 상품 반송과는 달리 해외 구매 상품 반송은 해외로 상품이 반출되는 것이므로 통관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상품 구매시 지불했던 관세도 다시 환급 받아야합니다.

 

 해외 직구족의 증가와 반송건 수가 증가함에따라 정부는 2018년에 관세 환급 규제를 완화했습니다. 상품가액이 한화 200만원 이상의 상품만 정식수출을 의무화하였고, 200만원 미만 가액의 상품은 반송 확인만되면 관세 환급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통관, 정식수출, 관세 환급 등 어려운 무역 용어들로 해외 상품 반송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DHL을 이용하여 쉽고 간편하게 해외 상품 반송하는 방법과 관세 환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DHL을 이용하는 구매사이트에 한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상품가액이 KRW 200만원 미만인 상품들 반송에 대한 준비 서류 안내입니다.

상품가액이 한화 200만원 이상인 경우 해당 포스팅을 모두 읽으신 후 아래 포스팅을 추가로 참고 해 주세요.

 

[DHL :: 해외구매 상품 반송] 상품가액 200만원 이상 해외구매 상품 반송보내기

지난 포스팅에는 상품 가액 200만원 미만의 해외 상품의 반송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지난 포스팅에 언급했던 것처럼 정부는 200만원 미만의 상품은 정식 수출 절차 없이 해외로 반송이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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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반송(반품) 신청 하기

 

 ① 구매 대행 업체를 이용해 물품을 구매했을 경우

  - 구매 대행 업체를 이용해 물품을 구매했을 경우에는 간단하게 해당 업체에 연락하여 반송 신청을 해 주시면 됩니다.

 

 ② 직접 해외사이트를 통해 물품을 구매했을 경우

  - 직접 해외사이트를 통해 물품을 구매했을 경우에는 먼저 구매 사이트에서 반품 신청을 한 후, DHL 사이트(https://mydhl.express.dhl/kr/ko/home.html#/createNewShipmentTab)를 통해 픽업 예약을 해 주시면 됩니다.

 

  - 운송장 번호는 상품과 함께 동봉 된 반송 운송장 번호를 입력 해 주시면 됩니다.

 

 

■  2. 서류 준비

 

 반품 신청과 픽업 예약까지 마쳤다면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준비해야 할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원본 운송장 (Waybill Document) 1부
  2. 운송장 라벨 (Transport Label) 1부
  3. 송장 (Invoice) 2부

 반송에 필요한 서류들은 구매한 물품과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간혹 동봉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반송 서류가 없을 경우 대행업체를 이용했다면 해당업체에 문의를, 개인 직구를 했다면 DHL 고객센터(☎1588-0001)를 통해 상담직원의 도움을 받아 서류를 작성 해 주시면 됩니다.

 

 *본 포스팅에는 마이테레사(MYTHERESA)의 반송서류를 예시로 사용하였습니다. 반송 서류의 형태는 업체마다 상이하지만 전체적인 형태는 동일합니다.

 

 

 1. 원본 운송장 (Waybill Document)

- 원본 운송장은 보관용 서류이며, 서류에 바코드가 1개 출력된 서류입니다.

 

마이테레사 원본 운송장(좌) / DHL 원본 운송장(우)

 

2. 운송장 라벨 (Transport Label)

- 운송장 라벨은 물품에 부착 될 서류이며, 서류에 바코드가 3개 출력된 서류입니다.

 

마이테레사 운송장 라벨(좌) / DHL 운송장 라벨(우)

 

3. 송장 (Invoice)

- 발송인 정보, 수취인 정보, 발송 물품의 상세 정보가 기재된 서류입니다.

 

마이테레사 송장(좌) / DHL 송장(우)

* 구매한 물품이 2개 이상일 경우 아래와 같이 반품할 물품을 꼭 체크해 주세요.

 

 

 서류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서류들을 반송 Envelope에 넣어서 상품과 함께 박스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박스는 봉인하지말고 열린 상태로 준비해 주세요. 

 


 반송 준비는 여기까지입니다. 반송 후에는 관세 환급을 신청해야 하는데요.

관세환급은 통관 후 환급 신청이 가능하므로, 반송물품 수거가 이루어진 날부터 2~3일 이후에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관세 환급은 유니패스(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를 이용하여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세 환급 방법은 아래 첨부 파일을 확인 해 주세요.  (*파일 다운이 안될 시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 해 주세요)

 

관세청+유니패스+전자환급+신청+방법_업데이트.pdf
1.29MB

 

 


DHL 서비스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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