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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L :: 위약반송] 계약과 상이한 물품 반송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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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외무역을 하다보면 상대업체로부터 계약내용과 상이한 물품을 받게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수출거래구분 93(위약반송) 수출형태로 물품을 다시 수출업체로 반송하면 수입 시 납부했던 관세를 포함한 부가가치세 등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번엔 DHL을 이용해 위약반송으로 물품을 반송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DHL Pick-Up 서비스 이용시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근처에 DHL 서비스 포인트가 있다면  반송할 물건을 아래 설명 된 서류들과 함께 서비스 센터를 방문 해 주시기 바랍니다.

 

 

■ 1. 픽업 신청 하기

- 먼저 DHL 사이트(https://mydhl.express.dhl/kr/ko/home.html)를 통해 물품 픽업 예약을 해 주세요.

 

 

■ 2. 서류 준비

 

- 위약반송은 일반 반송과 달리 관세 환급을 위해 몇 가지 추가서류가 필요합니다. 필요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원본 운송장 (Waybill Document) 1부
  2. 운송장 라벨 (Transport Label) 1부
  3. 송장 (Invoice) 2부
  4. 수입신고필증 1부
  5. 반송 승인 확인서 혹은 메일 전문 1부
  6. 검수보고서 및 불량내역서 각 1부
  7. 반송 사유서 1부
  8. 통장 사본 1부
  9. 환급신청서 1부

 

* 1~3번 서류는 아래 포스팅을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DHL :: 물품 수출하기] 해외로 물품 발송하기(유상/무상)

 국내 많은 기업들이 유상 혹은 무상으로 물품을 해외로 발송해야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해외특송 업체 DHL을 이용해 간단하게 물품을 수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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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수입신고필증
- 수입신고필증은 해외 물품 구매시 수입통관이 완료되면 교부되는 증서입니다.

 

5. 반송 승인 확인서 / 반송 승인 메일 전문

- 수출업체에서 계약과 상이한 물품 발송으로 인한 반송에 대해 승인을 확인하는 확인서입니다. 확인서가 없다면 수출업체가 반송을 수락한 메일 전문도 캡쳐 후 프린트하여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검수보고서 및 불량내역서 (*직인 필수)
- 수입물품들의 검수된 불량 내역과 불량 내역의 상세내역을 작성한 서류입니다. 자사의 양식에 맞추어 각 서류들을 작성 해 주시면 됩니다. (불량내역서에는 반드시 상세사진을 삽입해 주세요) 

 

검수보고서 및 불량내역서 예시

 

6. 반송 사유서 (*직인 필수)
- 물품을 반송하는 사유를 자사의 사유서 양식에 맞춰 작성 해 주시면 됩니다.

 

사유서 예시

 

7. 통장 사본
- 관세 환급을 위한 통장 사본입니다.

 

8. 환급신청서 (*직인 필수)
- 환급신청서 역시 자사의 환급신청서 양식에 맞춰 작성 해 주시면 됩니다.

환급신청서 예시

 


 위약반송과 DHL 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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